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Skip to content
오리지널 창작물 또는 전재허가를 받은 기존의 작품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월 3일자 스케치

데하카, 2015-02-03 21:03:51

조회 수
137

오늘 틈틈이 그렸던 스케치 2점을 올려 봅니다.


20150203_115127.jpg


이건... 딱히 별건 없고 컴퓨터를 보는 모습인데...

스크린은 홀로그램입니다. 녹색 테두리로 구현되는데, 스케치의 특성상 그냥 연한 선으로 처리했습니다.


20150203_135748.jpg


이건 인간과 타종족이 서로 마주친 모습. 제 설정 속에 나오는 종족이며 종족명은 '살테이로'라고 합니다.

저 베레모 쓴 사람이 양손에 든 건 전기충격기 겸 곤봉이고...

저 타종족이 든 건 장검입니다.

데하카

언젠가는 사랑받는 작가가 되고 싶다

7 댓글

TheRomangOrc

2015-02-09 02:03:00

저렇게 낮은 화면을 보다보면 목에 부담이 가기 마련인데 홀로그램이 좀 더 높은 위치에 있거나 화면이 더 컸으면 어떨까 싶기는 하네요.


꽤나 발달된 미래가 바탕일탠데 베레모를 쓴 사람도 저 살테이로족도 둘 다 근접무기를 든 게 좀 특이해보이네요.

뭔가 이유가 있겠죠?

저렇게 마주친 구도라면 뭔가 대립하고 있는 상황일텐데 말이에요.

TheRomangOrc

2015-02-09 22:53:20

네? 인지하지 못하고 갑작스레 조우해 대치한 두 군인이 꺼내드는게 근접병기라고요?

완전 말이 안되는데요.  하물며 사거리가 극단적으로 좁은 전기충격기를 지근거리에서 꺼내드는게요?


자세히 언급은 안되었어도 살테이로 역시 나름대로 발달된 문명일탠데 냉병기인 검을 꺼내드는것도 이상하지만 그러한 검을 상대로 검보다 더 짧은 전기충격기를 꺼내드는건 더 넌센스라고 보여요.


베레모를 쓰고 무장을 하고 있는걸 보면 적어도 무장을 한 전투 훈련을 받은 인물일탠데 갑작스레 적을 조우할 수 있을 상황에서 총기나 기타 화기로 무장을 하지도 않았고 고작 전기충격기 챙기고 다닌다니 전혀 이해가 안가요.


그리고 이러한 제 의문을 해명하신다고 하셔도 설명이 없이 이해하지 못하는 그림은 전혀 좋은 그림이 아니에요.  상황을 좀 더 구체적으로 상상해보시고 그리는게 좋겠어요.

데하카

2015-02-09 22:27:47

그렇죠? 조금 화면을 높이 잡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두 번째 그림의 상황이라면...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가 갑자기 마주친 상황일 가능성이 높겠지요.

마드리갈

2015-02-09 13:44:32

첫번째 그림에서는 아무래도 구도를 바꾸는 게 좋겠어요.

즉, 인물의 정면보다는 측면이 보다 좋을 거예요. 그리고 화면의 내용을 중심으로 한다면 인물보다 살짝 뒤의, 인물의 표정을 보다 부각시키고 싶으면 인물보다 조금 앞의 측면을 묘사하시는 게 좋아요. 이렇게 시점을 바꾸어 보는 연습도 상당히 효과적이죠. 일러스트레이터 이누가미 키라가 유려한 화풍을 구사하면서도 측면묘사력이 낮아서 비판을 받는다는 점을 생각해 보실 필요가 있어요.


인간과 살테이로의 만남은 우호적이지는 않아 보이는데, 서로 언어가 통하나요? 이런 부분에 설명이 있으면 상황이해에 상당히 큰 도움이 될 것임에 틀림없어요.

TheRomangOrc

2015-02-09 22:54:55

측면으로 홀로그램 화면을 부각시키고 싶으시다면 입체 홀로그램이란 방법도 있어요.

평면이 아닌 입체화된 장면으로 홀로그램을 구현시켜서 게임을 하는거죠.

배경이 근미래 정도가 아닌 상당히 발전된 미래이니까 그정도 기술력은 충분히 가능하리라고 생각해요.

데하카

2015-02-09 22:31:05

측면이라면 '홀로그램 화면'이라는 게 부각되지 않아서 나름 고민했었죠.


일단 인간과 저 살테이로라는 종족의 언어는 완전히 다릅니다. 다만 제 작품 속에서는 서로의 언어를 배워서 알고 있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는 설정인데, 인간이 좀 강성하다는 설정이라 인간의 언어, 특히 영어를 배운 타종족들이 좀 많다는 설정이 있지요.

SiteOwner

2018-12-05 22:52:43

컴퓨터를 보는 모습은 저렇게 표현할 수도 있지만, 인물의 뒤에서 보는 시점을 택하여 사용하는 컴퓨터의 상태를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방식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제 제안이 더욱 나을 수도 있습니다.

인간과 살테이로의 조우상황, 역시 두렵지 않을 수는 없겠습니다. 게다가 소지하고 있는 무기의 급이 차이가 많이 나니 인간에게 불리한 상황같군요. 서로 직접 언어가 통하지 않더라도 서로의 언어를 아는 경우가 꽤 있다면 그나마 좀 나은 방향으로 흐를 수는 있겠습니다.


잘 감상했습니다.

목록

Page 73 / 123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채색이야기] 면채색을 배워보자

| 공지사항 6
  • file
연못도마뱀 2014-11-11 6571
공지

오리지널 프로젝트 추진에 대한 안내

| 공지사항
SiteOwner 2013-09-02 2120
공지

아트홀 최소준수사항

| 공지사항
  • file
마드리갈 2013-02-25 4239
1016

마인크래프트로 도트 그림 만들기

| 스틸이미지 6
  • file
하루유키 2015-03-06 1540
1015

3월 3일자 그림

| 스틸이미지 5
  • file
데하카 2015-03-03 136
1014

미군의 한랭지용 전투식량 MCW(Meal, Cold Weather)

| REVIEW 8
  • file
호랑이 2015-03-03 9047
1013

켈드즌 쿠키

| REVIEW 6
  • file
데하카 2015-03-02 205
1012

세계관 설정(12)-식물도감

| 설정 4
블랙홀군 2015-02-25 214
1011

겨우겨우 완성...

| 미분류 3
  • file
연못도마뱀 2015-02-24 137
1010

[전재] Do As Infinity - 쏙독새의 꿈

| 영상 6
하루유키 2015-02-21 287
1009

[전재] CPR - 누구나 할 수 있는 터프한 행위

| 영상 4
대왕고래 2015-02-21 129
1008

울적한 날 자주 듣는 노래들

| REVIEW 6
하루유키 2015-02-16 290
1007

허니버터칩

| REVIEW 3
  • file
데하카 2015-02-15 143
1006

소행성 탐사선 하야부사의 궤적을 뒤쫒아가며

| REVIEW 6
하루유키 2015-02-11 368
1005

[전재] 하츠네 미쿠 - 하야부사

| 영상 4
하루유키 2015-02-09 243
1004

[전재] 월페이퍼(테마 : 풍경)

| 스틸이미지 6
  • file
하루유키 2015-02-06 177
1003

게임고수와_구경꾼들_2.jpg

| 스틸이미지 7
  • file
데하카 2015-02-05 133
1002

2월 3일자 스케치

| 스틸이미지 7
  • file
데하카 2015-02-03 137
1001

[전재] 월페이퍼(테마 : 마인크래프트)

| 스틸이미지 4
  • file
하루유키 2015-02-02 286
1000

[전재] 퀸시 존스 - Ai no Corrida

| 영상 3
대왕고래 2015-01-30 198
999

도쿄 환상 ART BOOK

| REVIEW 10
하루유키 2015-01-29 267
998

[전재] 몇몇 재즈 음악을 가져왔습니다.

| 영상 2
대왕고래 2015-01-25 187
997

게임고수와_구경꾼들.jpg

| 스틸이미지 5
  • file
데하카 2015-01-23 144

Polyphonic World Forum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