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결성! 사쿠라가오카 철도모형부

마키 2021.02.18 00:58:02

91NSEyM5eYL._AC_SX522_.jpg


2월달에도 계속되는 철도모형 덕질.

이번의 메인은 신칸센 923형 전기궤도종합시험차 3000번대입니다.


원래는 증결편성도 한번에 살 예정이었는데 하룻밤새 매물이 품절되서 기본 3량 세트밖에 못샀네요... 닥터 옐로는 개인적으로도 꽤 좋아하는 차량이기도 하고, 7량 편성이라 신칸센 등과 비교하면 편성을 짜는데 큰 돈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도 있고, 무엇보다 존재 자체가 독특하다는 것도 한몫했네요.


KATO에서 나온 것은 3000번대 T5편성인데, 재밌게도 TOMIX 쪽은 T4편성으로 양자간 미묘하게 편성의 차이를 주고 있는 점이 포인트.



또 시험차량이라는 특성도 있겠지만, TOMIX는 700계의 내장을 일부 유용하면서도 내부 구조를 간략하게나마 재현했다면 KATO는 창문 내부에 벽을 세워 내부를 완전히 가려놓고 내부 표현 역시 생략하고 있습니다. 닥터 옐로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고 특별히 내부가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문제될게 있는 차량도 아니므로 일본쪽 리뷰에선 편성의 차이도 있으므로 양자 취향에 따라 고르라는 리뷰가 있었네요.



61BKqNZ-G7L._AC_SX679_.jpg


다음은 다른걸 찾는 도중에 눈에 띄어서 픽업한 아이템.


B 트레인 쇼티로 발매된 케이한(京阪) 전기철도의 700형 전차 케이온! 5주년 기념 래핑 차량으로 2014년 10월 6일부터 2015년 3월 31일까지 오츠선(京阪大津線)에서 운행했던 모습을 2015년에 모형화한 제품입니다. 케이온도 벌써 10년이 넘은 컨텐츠고, 그마저도 데뷔 5년차를 기념하여 나온 제품조차 발매된지 5년이 넘은 이제와서 이걸 픽업한건 순전히 케이온을 좋아한다는 이유뿐...


2량 편성의 심플한 구성으로 양면에 각기 다른 일러스트가 래핑으로 입혀진 모습을 충실히 재현하고 있습니다.



미즈카제에 설치할 목적으로 KATO의 LED 실내등(전구색)도 구비해 뒀네요.


어느 차량에나 적합한 백색(주광색)과, 좀 더 구형 차량이나 구형 객차에 적합한 전구색(주황색)으로 각각 6개/1개들이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미즈카제의 경우는 침대열차이다보니 마냥 새하얀 백색광보다는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전구색을 골랐네요.?


문제라면 제가 가진 열차들이 하나같이 10량 장편성이다보니 6개들이+1개들이x4를 하면 코스트 퍼포먼스가 나쁘고, 6개들이x2를 하면 2개가 여분으로 남는다는 문제가 생기네요. 모형은 계속해서 추가로 들일 예정이므로 그에 맞춰서 견적을 짤 생각이긴 합니다.



일전에 소개해드린 러브라이브 선샤인의 이즈하코네 철도 해피 파티 트레인 래핑 열차에 대한 이야기는 전후 사정도 포함해 이야기가 길어질듯 하므로 다음 기회에. 또 4월 방영 예정인 신칸센 변형 로봇 신카리온Z에 대한 이야기도 나중에 기회가 되는대로 소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