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인>
문자 그대로 고대에 살던 사람들입니다. 그게 다예요. 현존하는 고대인은 정말 소수입니다.
대표적으로 이 녀석이라던가...... (이 녀석에 대한 설명은 밑에...)
<고대인의 마법>
일단 당신을 포함한 어떤 현대인들도, 고대인의 마법을 완벽히 해석하고 재현할 수 없습니다. 마족들 중에서는 그마나 고대 마족의 피를 이어받은 마족들이 있어서 사용은 가능하겠지만, 현대 인류와 고대의 인류는 직접적으로 피가 엮인 게 아니라 아주 대가 먼 후손이니까요. 이들의 마법은 이들의 언어로 된 주문을 외워 마법 회로를 기동시키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 회로는 여러분의 사상결계와 달리 가람이 존재하는 것이 아닌, 문자 그대로의 회로입니다. 최근 고대 마법에 대해 연구한 결과에 의하면 이 회로는 사상 결계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인공적으로 만들거나 할 수 없다고 합니다.
<마법 회로>
현대 인류의 사상결계와 비슷하지만 다른 것입니다. 일단 현대 인류처럼 내부에 가람이 존재하고 마나가 쌓이는 것이 아닌, 회로 자체가 기동하면서 주변의 마나를 소진하고 회복시켜주는 체계입니다. 즉, 마나가 거의 무한인 셈입니다. 속성의 제한도 받지 않아서, 고대인들은 자신이 배우고 싶은 마법을 전부 통달했다고 합니다.
<고대어>
현재는 사어(죽은 언어)로 분류돼고 있는 언어입니다. 그나마 고대어의 원형이 조금 더 가까운 언어들도 원시 부족들이나 사용하는 언어들인데다가, 번화한 도시에서 사용하는 언어 중 그나마 가까운 것은 독일어 정도입니다. 그 다음으로 가까운 것은 러시아어이지만, 이 두 언어를 쓰는 사람들 역시 고대 마법에 전혀 접근을 못 하고 있습니다.
<무한과 영>
위 그림의 캐릭터는, 고대인 중에서도 '무한과 영'으로 추앙받는 '피니토 엣 널'입니다. 그림에 보이는 단지에 실제로 기거하고 있으며, 단지 안에 있는 그녀의 하반신은 공허로 채워져 있습니다. 작은 단지에 물건을 넣고 오른손으로 두드리면 물건이 강화가 돼고모 거너처럼 꺠질 일은 없습니다, 왼손으로 두드리면 물건이 파괴가 됩니다. 어? 또한 마법을 시전할 때 오른손으로 시전하면 마법이 생성돼며, 왼손으로 시전시 거꾸로 마법을 없애버립니다모 캐릭터의 이매진 브레이커외 비슷합니다. 양 팔의 문신은 각각 고대어로 '무한'과 '영'을 상징합니다.
그녀가 담겨있는 단지의 제법은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있습니다. 고대인들의 유적이나 유물 등을 봐도, 자연 염료로 염색한 옷들이라 파란색 계열은 없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