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이미지] 소녀전선의 총기들의 재미있는 별명-1부

조커 2017.08.17 22:20:35

우리나라에 소녀전선이 서비스 되고나서 캐릭들이 인기를 얻자 애정을 또는 조롱을 담아서 별명을 붙이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어떨땐 그냥 스스럼없이 별명을 불러도 좋을 가벼운 것들부터 성희롱 스러운 이상하고도 무례한 별명도 꽤 많이 붙어서 제대로 예의예절이 박힌 사람이라면 필터링을 해서 스스럼없이 가볍게 부르는 별명과 그렇지 못한것들을 걸러내야 하는 상황까지 놓이게 되었지요.


그래서 오늘은 재미있는 소녀전선 총기 캐릭들이 우리나라에 서비스되면서 붙은 별명에 대해 캐릭 이미지와 함께 일부를 소개해보려 합니다.Screenshot_2016-08-23-20-54-09.png


HK416(CV.노나카 아이)

캐릭터 자체는 굉장히 모에와 밀리터리의 이미지를 잘 살린 캐릭이긴 한데 5성 치곤 좀 애매한 성능과 비교적 자주 나오는 드랍률이 맞물려서 캐릭터 인기 자체는 괜찮지만 게임 성능에 관해선 회의적인 멘트가 많이 나오곤 하는 전술인형입니다.


이 캐릭터의 별명은 흥국이입니다. 왜냐하면 앞에 붙은 헤클러 운트 코흐의 HK를 흥국이의 약자처럼 부르기 시작해서 왠지 친숙한 어감까지 맞물려서 그렇게 불리게 된 케이스입니다 그런탓인지 결국엔 이런 gif 이미지까지 나왔죠.

15ca5d63d352a6e.gif

KakaoTalk_20160914_011854836.png

G36(CV.코시미즈 아미)

4성임에도 불구하고 5성에 준하는 상당한 성능에 메이드라는 모에요소까지 겹쳐서 성능과 인기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G36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인 薯子Imoko 씨도 애착이 깊은 캐릭인지 설정을 굉장히 자세하게 짜고 캐릭터성 부여에 굉장한 신경을 쓰셨죠.

그러나 그 일러스트레이터님이 이 캐릭을 반년동안 얻지 못해서 딸을 찾습니다 라는 메세지를 트위터에 올린게 굉장히 유명했죠. 반년뒤에 따님을 얻고 딸을 찾았습니다 라는 감동에 겨운 메세지가 올라온게 얼마 안된일이었지만요.

소녀전선 한국 서비스가 시작되었을때 이 캐릭터가 사전예약 보상으로 주어졌고 초보 지휘관들의 기반을 마련해주는 고마운 캐릭이 되었습니다.


이 캐릭터의 별명은 지상렬입니다. 저도 처음에 왜 이런 예쁜 캐릭이 지상렬이야? 라고 생각했는데 G36을 그대로 지삼육으로 읽으니 왠지 지상렬이랑 비슷해서 그런가....뭐 그런 느낌으로 별명을 붙인거 같습니다만.... :( 밀덕계에서도 실총 G36을 장난스럽게 부를때는 대부분 지상렬이라고 했다고 하는데...전 그쪽은 지식이 없어서 잘 모르겠군요.


i16241350602.png


G41(CV.쿠기미야 리에)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은 살짝 애매해졌습니다만 지금도 AR(돌격소총) 상위급 고성능을 유지하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캐릭터 디자인도 팬심을 자극하는 이누미미+네글리제 스타일의 의상+오드아이 등의 모에요소를 뭉쳐놓은 디자인으로 지금도 소녀전선을 즐기고 있는 지휘관들의 물욕을 자극하여 자원 창고의 바닥을 드러내게 만들어 파산으로 이끄는 주범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게다가 쿠기미야 리에 성우님의 엄청난 열연으로 이 캐릭을 제대에 등록해놓으면 귀가 참 즐겁다 라고 호평이 끊이질 않습니다.


이 캐릭터의 별명은 멍멍이입니다. 원래는 야민정음이란 밈(meme)에 의거하여 댕댕이라는 별명이 더 유명하지만 폴리포닉 월드 포럼의 커뮤니티 성격상 멍멍이라고 제대로 호칭하겠습니다.

원래 캐릭터 모티브는 견공보다는 여우에 가까운 스타일인데 지휘관을 주인님이라고 부르면서 매번 쓰다듬어 주세요! 라고 말하는 대사덕분에 멍멍이 캐릭터으로 뿌리내리게 된 경우입니다 ^^;

아무튼 이 캐릭터의 인기 덕분에 소녀전선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소녀전선 정보사이트의 이름도 댕댕베이스라고 이름지어졌죠.


157c3bc3dd53841a1.jpg

스프링필드(CV.호리에 유이)

소녀전선에선 그냥 스프링필드라고만 명명되어있습니다만 실총은 스프링필드 M1903입니다 게임내에선 저격총으로 분류되어지더군요.

이 캐릭터도 나름 청순미를 뽐내는 디자인과 호리에 유이 성우님의 열연으로 상당한 인기몰이를 하는 캐릭입니다.

제작팀인 미카팀에서도 그걸 의식했는지 유료 스킨이 상당히 많이 만든 축에 속하고 이번 여름 수영복 타이틀 이미지를 혼자서 독식한 인기캐릭입니다만...

애석하게도 게임내의 성능은 4성값을 못하는 애매한 성능과 3성인 M14의 유틸성과 화력에도 미치지 못하여 성능으로만 냉정하게 바라보는 지휘관들과 성능이 떨어진다 한들 애정으로 키운다 라는 지휘관들의 대립은 아직도 소녀전선 커뮤니티에선 뜨거운 감자입니다.

글쎄요 전용장비를 챙겨주면 그제서야 등급 값을 하는 캐릭이라고는 하지만 전용장비가 없어도 화력과 유틸성으로 전장을 헤집고 다니는 고성능 라이플들이 많은 지금은 이 캐릭터의 성능이 상향되지 않는한 인기는 있을뿐 성능은 없는 요란한 빈수레가 될듯 하다 라는 비관적인 상황입니다 ㅠㅠ


이 캐릭터의 별명은 춘전이입니다. 스프링필드의 중국 한자 표기가 春田이라고 명명되어 붙여진 매우 간단한 동기의 별명입니다.

왠지 스프링필드라는 이름보다는 춘전이 춘전아~ 뭐 이런식으로 부르는게 친숙하게 느껴지는 걸까요.

아무튼 저도 모르게 스프링필드만 보면 춘전이라고 부르게 되는군요.


아무튼 일단 소녀전선 캐릭터의 별명 일부를 살짝 소개해봤습니다만 이 내용은 그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아직도 재미있는 별명이 붙은 캐릭들이 많으니 다음 기회에 나머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