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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재팬택시에 대한 인상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SiteOwner 2024.12.05 20:21:16
일본여행 중 접한 자동차 중 토요타 재팬택시(トヨタ・ジャパンタクシー, TOYOTA JPN TAXI)라는 차종이 있습니다. 택시 전용으로 만들어진 이 차종은 2017년부터 보급되기 시작하여 기존의 많은 택시들을 착착 대체해 나가고 있는 세계최초의 LPG 하이브리드카입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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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日本の風景を変える、 新しいタクシーが発車いたします。
(일본의 풍경을 바꾸는, 새로운 택시가 발차합니다, 토요타 공식사이트, 일본어)

게다가, 승객석의 문은 밴처럼 열리는 슬라이딩도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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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ジャパンタクシーへの大きな期待と思わぬクレーム【藤井真治のフォーカス・オン】
(재팬택시에의 큰 기대와 생각지도 않은 클레임/후지이 신지의 포커스온, 2018년 12월 28일 Response, 일본어)

이 택시를 타 볼 기회가 2018년에도 2019년에도 그리고 코로나19 판데믹이 전세계도 휩쓸었던 2020-2023년 기간 동안 없었다가 이번 일본여행중에 실제로 경험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일견 뭉뚝하고 불품없어 보이기도 한 이 자동차에 대한 인상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정말 훌륭한 차량입니다. 그야말로 누구에게도 장벽을 두지 않는 진정한 배리어프리 택시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일단 좌석이 매우 넓습니다.
키 180cm(=5피트 11인치) 및 다리 인심길이(Inseam Length) 85cm(=2피트 9.5인치)인 제가 다리 앞에 캐리어를 놓은 상태에서도 다리공간이 비좁지 않고 도리어 넉넉할 정도로 충분합니다. 저보다 키가 약간 작은 동생의 경우는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것은 여행객이 캐리어 적재 때 운전수의 도움을 최소한으로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안그래도 운전수 부족으로 여러모로 고심중이고 대책을 강구하고 있는 일본으로서는 이렇게 좌석이 넓으면서 운전수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차량이 절실히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재팬택시가 답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우 정숙하고, 운전수든 승객이든 다소 높은 위치에서 밖을 볼 수 있는 이점도 있어서 쾌적합니다.
또한 하이브리드카의 원조인 토요타답게 이전의 택시전용차종보다도 연비가 더 뛰어나서 유지비도 절감되고,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일본의 풍경을 속속 바꾸어가는 이유를 확실히 알 것 같습니다.

역시 직접 겪어봐야 알 수 있는 게 있고, 이번의 재팬택시가 바로 그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