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마스터 시리즈는 많은 등장인물만큼 여러가지 다채로운 설정이 가득한데, 그 중에는 꽤 기묘한 것들도 많이 있어요. 여기서는 이런 것들을 정리해 보려고 해요.
- 연령
- 본가의 765 프로덕션 소속 아키즈키 리츠코는 미성년이라서 술을 마실 수 없다(일본에서는 술은 20세부터).
- 신데렐라걸즈의 무카이 타쿠미는 18세이고 현역 고등학생인데 교복 차림이 뭔가 코스프레같이 어색하다.
- 신데렐라걸즈의 사토 신은 어리게 보이는데 의외로 26세.
- 신데렐라걸즈의 모로보시 키라리와 후타바 안즈는 둘 다 17세.
- 신데렐라걸즈의 아베 나나는 영원의 17세라는데...실제 연령은 알 수 없다.
- 개별 캐릭터의 특수사정
- 본가의 아키즈키 료는 여장하여 아이돌로 데뷔한 후 성별을 밝혔다.
- 본가의 시죠 타카네는 일단은 교토 출신으로 추정되지만 정확히는 알 수 없고 외계인 의혹이 있다.
- 본가의 키사라기 치하야는 72, 큿 등으로 요약된다.
- 본가의 미우라 아즈사의 방향치는 도저히 가늠할 수 없는 수준. 사실 요코하마의 해안에서 길을 잃는 것 자체가 신기할 레벨.
- 신데렐라걸즈의 카타기리 사나에는 전직 경찰 출신이다.
- 사이드 M의 미즈시마 사키는 본인의 의사로 여장하고 있다.
- 사이드 M의 텐도 테루는 변호사, 사쿠라바 카오루는 의사, 카시와기 츠바사는 조종사 출신이며, 3명 모두 이름이 중성적이다(텐도 테루의 경우, 사키의 등장인물 미야나가 테루(여)와 이름의 한자 부분이 완전히 같다).
- 성우 관련
- 죠죠의 기묘한 모험과 성우가 의외로 많이 겹친다.
- 남자 - 코야스 타케히토(쿠로이 타카오/디오 브란도), 코마츠 후미노리(이마니시 부장/쟝 피에르 폴나레프), 타케우치 슌스케(스피드왜건 재단의 조종사/신데렐라걸즈의 프로듀서), 오노사카 마사야(석유왕/알렛시)
- 여자 - 타나카 아츠코(미시로 상무/리사리사), 쿠기미야 리에(미나세 이오리/앤), 타카모리 나츠미(마에카와 미쿠/어려진 쿠죠 죠타로), 후지무라 아유미(신데렐라걸즈의 트레이너/어려진 쟝 피에르 폴나레프), 하라 사유리(혼다 미오/스기모토 레이미)
- 신데렐라걸즈의 프로듀서의 성우 타케우치 슌스케는 데뷔 당시 현역 고등학생이고, 출연 성우 중에서 최연소를 기록했다.
- 신데렐라걸즈의 키무라 나츠키의 성우는 야스노 키요노.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의 카토 메구미의 성우이기도 하다.
- 여장 아이돌 중 본가의 아키즈키 료는 산페이 유코(여)가, 미즈시마 사키는 코바야시 다이키(남)가 담당한다.
- 신데렐라걸즈의 아나스타샤의 성우는 러시아어 전공자인 우에사카 스미레로, 진짜 러시아어를 구사한다. 이것은 "하라쇼" 밖에 구사하지 않는 러브라이브의 아야세 에리와 크게 대조되는 부분.
- 신데렐라걸즈의 칸자키 란코의 중2병 컨셉트는 이미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의 캐릭터 타카나시 릿카에게도 있고, 성우까지 같아서 릿카가 아이돌로 성공했다는 생각까지 들게 한다.
대략 이 정도로 정리해 봤어요.
이렇게 기묘한 설정을 떠올려 보는 것도 재미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