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리리컬이라는 말을 들으니 생각해낸 것

Dualeast 2016.08.23 11:07:53

이번 유희왕 ARC-V에서 등장인물이 새로 사용하는 카드군 이름이 LL이라고 쓰고 리리컬 루스키니아라고 읽습니다. 그리고 앞부분인 리리컬만 듣고 생각난 것이 리리컬 매지컬...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떠오른 것이 "바람은 하늘(空)에, 별은 하늘(天)에, 반짝이는 빛은 이 팔에, 불굴의 마음은 이 가슴에! 레이징 하트, 셋 업!

... 마지막을 보면 아시겠지만 레이징 하트 기동 코드입니다. 나중에 아는 듀얼리스트가 저 덱을 짜면 듀얼할 때 저 말을 읊어주겠다고 했죠. 솔직히 대놓고 하기에는 입이 잘 떨어지지 않지만, 재미를 위해서라면 그 정도는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하면 또 떠오르는 것은

ae00cfe078d6fa1e6a9663a159e3f0f466f6342701b65bdcd68644e3ecc6a520.jpg


잠시, 머리 좀 식힐까. 사실 이 대사를 듣고 리리컬 나노하를 접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본지 오래되어서 아닐 수도 있지만요. 마지막으로 이 대사와 관련해서 검색을 하다가 안 MAD 영상이 있습니다. 제목은 冥王計?(プロジェクト)リリカルなのはStrikerS. 해석하면 명왕계획(프로젝트) 리리컬 나노하.(영상은 검색하면 나옵니다). 저 MAD 덕분에 명왕계획 제오라이머라는 애니를 알게 되었죠. 영상은 잘 모르는 제가 봐도 잘 제작했습니다. 애니를 보고 다시 해당 MAD를 봤는데, 원래 전혀 관련이 없거나 이어져있지 않은 대사를 절묘한 편집으로 이어서 자연스럽게 연결해놓았더군요.


설마 리리컬 한 단어 때문에 저기까지 다시 떠올릴 줄은 몰랐습니다. 뭐 사실 다시 봐도 개인적으로 참 재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