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행을 하게 된 계기는 현재 일본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상 가수인 하츠네 미쿠의 최대 순회 공연인 'MIKU EXPO'가 2016년에는
● 일본 (후쿠오카, 오사카, 나고야, 삿포로, 도쿄)
● 북미 (미국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LA, 댈러스, 뉴욕, 캐나다 토론토)
● 중남미(멕시코-멕시코시티)
에서 개최된다는 소식을 입수하였고 이번이 몇 번 없는 절호의 기회라는 신념이 강하게 들었기 때문에 작년 11월 초 외국인을 위한 입장권 선행 예약이 있었을 때 주저없이 강행하여 이번 여행이 성사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이번 여행에서 무엇을 탔고, 보았고, 먹었고, 행했는지 사진으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04/08일(금)은 도쿄 하네다공항을 통하여 일본에 입국, 사이타마 현에 위치한 항공발상기념공원과 토요타자동차의 거대 문화 복합 단지인 토요타 메가웹을 탐방합니다.
▲ 밝아오는 아침 여명을 뚫고 김포국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 탑승 수속을 거쳐 도쿄 하네다 공항 행 탑승권을 손에 넣습니다. 이번에도 주저없이 전일본공수를 선택한 것을 보면 제 자신이 생각해도 골수 전일본공수 팬임이 확실합니다.
▲ 탑승층 한 켠에 백자를 형상화한 전시품이 놓여 있습니다.
▲ 전혀 머쓱함 없이 출국 수속을 마치고 공항 이곳저곳을 둘러봅니다.
▲ 공항 안에서 아침이 서서히 밝아옵니다.
▲ 인천/김포 발 중-단거리 국제선에 투입되는 대한항공 B777-300 노멀 버전입니다. B777-300ER와의 차이점은 연료 탑재량이 더 적고 제네럴 일렉트릭 사의 GE90 엔진이 아닌 프랫&휘트니 사의 PW4090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 오늘은 제가 타기를 갈망했던 여객기 중 하나인 B787-8이 게이트에 붙어 있습니다.
▲ 수화물을 항공기에 선적하는 모습을 주의 깊게 바라봅니다.
▲ 이윽고 탑승 시각이 되어 비행기에 오릅니다.
▲ B787 시리즈는 보잉 사가 현재까지 축적한 거의 모든 기술이 집약된 여객기이며 특히 일본의 항공 기술이 상당 부분 반영되어 있습니다.
▲ 매우 기쁘게도 비지니스석 바로 뒤의 제일 넓은 좌석을 배정받았습니다.
▲ 정시에 택싱을 시작하여 활주로로 이동합니다.
▲ 경쾌한 느낌과 함께 불과 몇 초 만에 하늘로 솟아오름과 동시에 2시간 10분의 하늘여행을 시작합니다.
▲ 항공기 날개에 아침 햇살이 각인됩니다.
▲ 저열량 기내식은 이제 제게 클리셰가 된 것 같습니다. 이 날의 메인메뉴인 닭가슴살 찜과 샐러드, 과일을 천천히 음미합니다.
▲ 다이어트 콜라로 축배를 들며 하늘의 여행을 즐깁니다.
▲ 바다를 건너 일본 본토에 진입합니다.
▲ B787-8의 유연하면서도 견고한 주익입니다.
▲ 화장실에 비치된 비데부터 항공 기술의 흐름을 빼놓지 않았습니다.
▲ 전일본공수의 기내 매거진인 '날개의 왕국' 입니다.
▲ 이번 달에는 전일본공수의 연혁과 항공사 평가 기관인 스카이트랙스에서 최근 취득한 5성 항공사 목록 등극에 대한 기사가 담겼습니다.
▲ 도쿄 만이 가까워짐에 따라 천천히 하강하고 있습니다.
▲ 착륙 중 일본 국내선 항공사인 AIR DO 항공기가 같이 착륙하기 위해 고도를 낮추고 있습니다.
▲ 전일본공수 소속 격납고가 보임과 동시에 활주로에 부드럽게 착륙합니다.
▲ 착륙과 동시에 몸이 좌석에 붙는 느낌을 이제는 즐길 정도로 항공 여행에 익숙해졌습니다.
▲ 도쿄 하네다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 이 날은 전일본공수 소속 스타워즈 특별 도색 B787-9 와 헬로키티 도색 에바항공 소속 A330 등의 이색 여객기들을 한 자리에서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 주저 없이 입국심사장으로 이동합니다.
▲ 입국 심사를 마친 후 점심 식사를 위해 도쿄 유명 우동가게 중 하나인 '마루카 우동' 으로 가기 위해 지하철을 타러 갑니다.
▲ 진보쵸 역 A5 출구로 나와 맥도날드 쪽으로 직진하다가 바로 왼쪽으로 꺾으면 될 정도로 초행자도 간단하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 이미 가게 밖까지 늘어선 줄 끝에 서서 기다린 끝에 제가 태어나서 먹어본 우동 중 가장 맛있었던 우동을 먹습니다. 아쉽게도 매장 내에서 사진 촬영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우동과 닭튀김으로 배를 채운 후 사이타마 현에 있는 항공발상기념공원으로 가기 위해 이케부쿠로 역까지 가서 토코로자와 행 전철로 갈아탑니다.
▲ 토코로자와 역에 도착하여 10분 정도 걸어가기로 합니다.
▲ 토코로자와 역 앞의 번화가를 지나쳐 북서쪽으로 걷습니다.
▲ 거대한 벚나무 가지마다 흘러넘치는 벚꽃들은 봄의 트레이드마크입니다.
▲ 항공발상기념관이 위치해 있는 항공발상기념공원에 도착했습니다.
▲ 기념관 근처에 태평양 전쟁 당시 쓰였던 항공기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 기념관 안에는 태평양 전쟁 당시 쓰인 항공기들이 전시되어 있었으나 굳이 들어가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 대신 벚나무를 따라 주변을 산책하기로 합니다.
▲ 다가오는 주말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들이 여기저기에 봄의 모든 것을 흡수하고 있었습니다.
▲ 항공공원 역 쪽으로 걸어가면 전일본공수에서 초기에 사용한 YS-11 여객기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제 전철을 여러 번 갈아타며 토요타자동차의 거대 문화 복합단지인 토요타 메가웹으로 이동합니다.
▲ 토요타메가웹은 린카이선 도쿄텔레포트 역 근처에 있습니다.
▲ 입구에 당도한 순간 생각보다 엄청난 규모에 입을 다물 수 없었습니다.
▲ 2층에는 자동차 경주를 위하여 튜닝된 토요타의 여러 자동차 모델과,
▲ 견고함과 강인함에서 지프와 벤츠 G클래스와 자웅을 겨루는 랜드크루저,
▲ 그리고 북미 시장 픽업트럭의 베스트셀러인 하이럭스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참고로, 2층에는 토요타자동차가 북미 등지의 해외 현지 공장에서 생산한 모델들을 다수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이미 제 차가 있지만 픽업트럭들을 보며 반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 상용화에 성공한 수소차 '미라이' 입니다.
▲ 토요타자동차에서 1-2인승 컨셉으로 추진 중인 i-ROAD 프로젝트입니다.
▲ 또한, 토요타메가웹에서는 토요타자동차를 직접 시승해 볼 수 있는 서킷이 마련되어 있으나 저는 국제 운전면허증이 없었던 관계로 이용하지 못하고 군침만 삼켜야 했습니다.
▲ 1층으로 내려오면 일본 내에서 판매되는 차량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 몸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하여 여러 형태로 특수 개조된 자동차에서 일본의 엄청난 복지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렉서스를 제외한 토요타 브랜드 내에서 최고급 모델로 꼽히는 센츄리를 마지막으로 자동차 구경을 마칩니다.
▲ 유리카모메 선을 타고 숙소까지 이동합니다.
▲ 이번 숙소는 히비야선 미나미센주 역 근처에 있으며, 일본 장기체류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게스트하우스 및 비지니스호텔이 많았습니다.
▲ 숙소에 체크인을 마치고 텅 빈 배를 채우기 위해 편의점으로 달려갑니다.
▲ 차가운 맥주로 축배를 들며 첫 날 밤을 마칩니다.
다음은 아키하바라 거리 탐방 및 MIKU EXPO 참여기를 다루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