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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커는 멘붕시키는 게임 엔딩이 싫다.

조커 2015.10.26 17:51:52

일단 NES나 SNES 제네시스등등의 8비트와 16비트 콘솔 시절의 게임은 주인공이 목적을 위해 이야기를 시작한다-그리고 모두모두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식의 엔딩이 많았습니다.

뭐 일단은...대부분 그렇다는 것에 무게를 두는 편이죠.

허나....

 

지금부터 언급하고자 하는것은 열심히 플레이해서 결말을 봤는데 주인공에게 있어서 최악의 결말인듯 합니다.

뭐 게임하면서 정말 이런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만.

이 게임의 엔딩은 정말 어린시절의 저를 완벽하게 멘붕시킨 한 슈팅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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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블랙-최종평화병기

광고 카피인 "우리들은 이제, 되돌이킬 수 없다"라는 말부터가 이 게임의 암울함을 드러내주고 있습니다;ㅁ;

대략적인 스토리라인을 요약하자면 우주개발 시대로 인해 우주 저편으로 진출한 인류에게 네메시스라는 외계 종족 세력의 침략이 시작되고 네메시스의 과학력과 파괴 활동에 지구는 절멸 직전까지 몰렸지만 그 절멸 직전 네메시스는 인류에게 평화협정을 요구하며 평화협정의 요구는 "인류의 향후 우주 진출의 금지"입니다. 그리고 인류는 그것을 받아들이며 평화를 되찾는가 했습니다만 대 네메시스 병기인 CF(카피파이터)블랙 플라이의 테스트 파일럿인 존 포드가 블랙플라이를 강탈하여 네메시스 격멸을 위해 단신으로 무단출격을 감행합니다. 그 이유는 네메시스의 침략에 의한 연인의 죽음이 원인이라고 여겨지지만 자세한 것은 불명입니다.

 

일단 게임 자체는 명작 슈팅입니다.

다만 이 게임의 엔딩은 명작인 이 슈팅의 감동만큼 엄청난 크기로 멘탈을 붕괴시키는데 일조합니다.

그 엔딩이란....

(일단 스포일러 방지를 위해서 스크롤을 좀 많이 띄우겠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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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S ITS PHANTASM THE LAST ATTACKING OR ITS LAST MOMENTS AND WAS THIS FOR REAL OR WAS I DREAMING NOBODY KNOWS YET…

최후의 전투. 그리고 최후의 순간. 그 때 보았던 환상은 현실이었을까 아니면 꿈이 었을까. 누구도 알지 못한다...

 

그렇습니다.

네메시스 세력의 보스의 명칭이 다이옥신, 아파르트헤이트, 오존 등 인간의 업보에 대한 것들인것이 일단 복선이라면 복선입니다만.

최종보스인 가이아는 바로 지구의사가 형상화된 모습이었으며 그 지구의사를 격멸한 결과는 지구가 반으로 쪼개지며 멸망하는 결과였습니다. 그리고 주인공은 돌아갈곳을 잃고 영원히 우주를 떠돕니다.

또한 게임의 기획자인 센바 타카즈나의 코멘터리에 따르면 게임 설정내의 네메시스의 정체는 수성에 떠도는 규소생명체일뿐이며 실상은 존재하지 않았던것이 아니었을까 하는 뉘앙스로 언급을 했는데....

이것은 결국 네메시스란 존재는 애초에 없었으며 지금까지 싸워온 적은 지구 의사 그 자체였던 것이 아닐까 하는 의문점을 남기지만 더이상의 코멘터리가 없는 지금으로선 그저 추측으로만 생각할뿐입니다.

 

아무튼....정말 오락실에서 돈 넣어가면서 깬 결과치곤 정말 멘붕의 결과만 남은 기억입니다만...

이 게임의 엔딩은 어린 제겐 주인공이라고 모두 행복한 결과를 맞진 않는구나 라는 교훈을 제대로 각인시켜준 엔딩이었습니다.

요즘들어 나루타루, 또는 우리들의(정발명:지어스)같은 세카이물이 시청자 멘붕을 노리고 많이 나오긴 합니다만 지금 보면 사실 그리 충격적이진 않네요. 이 게임으로 벌써 저는 단련을 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