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요즈음 윤리적인 작품을 찾고 있습니다

프레지스티 2015.06.20 01:02:26

최근 포럼에 접속하질 못했었지요. 요즈음 다양한 아르바이트와 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서점에서 책을 사는 등 다양한 행위를 하였습니다. 이 이야기는 나중에 좀 더 자세히 하기로 하겠습니다. 하여튼 요즈음 윤리적이고 철학적인 책을 읽으면 정말 기분이 좋은데, 정론적인 교과서적 책보다는 소설이나 만화,영화의 형태로 깨달음이나 궁금증을 주는 좋은 작품을 알고 싶습니다. 배우면 배울 수록 재미있는 것이 윤리와 철학이라 생각하지요.

제가 추천하는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꼬마비 - 살인자o난감 S라인 등등..

사회에 염세적인 면이 크지만 도덕적 딜레마에 놓인 상황을 잘 표현했습니다. 데스노트를 보면서 주인공이 윤리적 갈등이 없어서 매우 실망했는데 그걸 대리만족하게끔 하였습니다.


교도관 나오키

사형을 다룬 작품으로, 사형이 과연 범죄 억지력이 있는가에 대한 의문이 드는 사례를 여러 가지 보여줍니다.


스펙 옵스 더 라인

전쟁 밀리터리 슈팅 게임으로, 전쟁을 미화하는 현대 fps에 역류하여 어떤 선택을 하던 최악의 결과로 치닫고 결국 전쟁의 포화속에서 죄책감에 엉망진창이 되어가는 채 죽어가는 주인공을 실감나게 묘사했습니다.


여러분도 이런 류의 작품을 좋아하시나요? 앞으로도 좋은 작품이 있으면 저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즈음 책을 많이 읽으니 기분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