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요즘 자주보는 애니메이션을 소개합니다.

연못도마뱀 2015.05.25 01:24:08

1. 오버 더 가든 월

tumblr_ndtl7p50es1tj4e18o1_1280.png


파워퍼프걸,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쳐 타임으로 유명한 카툰네트워크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단편 애니메이션입니다.

SICAF에서도 나왔었고, 단편 애니메이션임에도 특유의 분위기를 잃지않고 깔끔하게 마무리를 지어졌습니다.


밝고 귀여운 작화가 많은 카툰네트워크에서는 드문 고전 애니메이션같은 색상과 어둡고 묘한 동화를 보는 것 같은 분위기가 특징으로, 매사에 부정적이고 소심한 형 워트와 순수하고 밝은 동생 그렉은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이름없는 숲을 방황하는 내용입니다. 둘이 여행을 하면서 만나는 장소, 그리고 그와 어울리는 배경음악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만듭니다.



2. 스티븐 유니버스

Steven_Universe_facebook_cover.png


위의 오버 더 가든 월의 제작사인 카툰네트워크에서 만든 장편 애니메이션입니다.

머나먼 우주에서 온 종족인 '젬'이라는 종족이 존재하는 세상, 지구에는 여러 괴물들이 존재합니다만 '크리스탈 젬'이 있는한 지구는 안전합니다. 그리고 그 크리스탈 젬의 막내인 스티븐과 스티븐이 사는 도시 비치 시티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입니다.


카툰네트워크의 밝고 귀여운 작화에 파스텔 톤의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배경, 그리고 귀를 즐겁게 하는 아름다운 노래까지 합쳐진 예쁜 애니메이션입니다. 물론 요즘 미국애니메이션의 트랜드인 얼척없는 개그적인 요소가 물론 존재합니다만, 스티븐 유니버스에서는 약한 편에 속하여서 부담없이 볼 수 있습니다.




3. 그래비티 폴즈

Disneyxd_gravity_falls_wallpaper_1920x1200.jpg


디즈니 채널에서 하는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디즈니 채널의 야심작이라고 생각하는 애니메이션 중 하나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이 그래비티 폴즈에는 디즈니가 이걸 허가한건가? 라고 생각할 정도로 아슬아슬한 수위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디퍼와 메이블은 쌍둥이로, 여름방학이 되자 쌍둥이의 부모님은 '좋은 공기 좀 쐬고 오라'는 이유로 오리건 주의 그래비티 폴즈라는 시골로 보내집니다. 그 곳에서 삼촌 할아버지인 스텐이 운영하는 박물관겸 집인 '미스터리 오두막'에서 보내는 비일상적인 모험기를 다루는 이야기입니다. 옴니버스식의 개그만화로 보이지만 그 안에 숨겨진 수많은 이야기들과 비밀들, 그리고 암호와 메세지들이 인상깊은 작품입니다.



이 외에도 많은 애니메이션을 봅니다. 대부분 미국 애니메이션이군요. 제 성향이 미국 애니메이션에 맞다보니 그런 듯합니다. 특히 오버 더 가든 월은 짧은 단편이므로, 시간 잠깐 할애해서 보셔도 괜찮은 작품입니다. 이번에는 애니메이션의 해라고 생각할 만큼 좋은 애니메이션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앞으로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