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세이부철도(西武鉄道)에 도입된 번역기능 투명디스플레이

마드리갈 2023.07.05 23:36:53
일본의 수도권 메이저 사설철도로 유명한 회사이자 도쿄도(東京都)와 사이타마현(埼玉県)에 노선망이 구축된 세이부철도(西武鉄道)에서 번역기능을 제공하는 투명 번역디스플레이를 실용화할 예정에 있어요. 이 번역디스플레이는 보이스비즈 UC디스플레이(VoiceBiz UCDisplay)라는 이름의 것으로 일본의 유명 인쇄회사인 톳판인쇄(凸版印刷)에서 개발중인 것으로, 세이부철도에서 도입하여 검증할 것이 발표되었어요.

바로 이런 것.

UCDisplay_02-thumb-957x492-11346.jpg
이미지 출처
透明ディスプレイを活用した窓口向け翻訳システム|VoiceBiz® UCDisplay
(투명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창구용 번역시스템 보이스비즈 UC디스플레이, 톳판인쇄 공식 웹사이트, 일본어)

이 투명디스플레이 번역시스템은 영어, 한국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등의 12개국어에 대응된 것으로 7월 10일부터 9월말까지 실증을 거친 뒤에 10월부터 전면적으로 실용화될 예정에 있어요. 또한 이것은 일본을 방문하는 여행객 유입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좋은 솔루션이기도 해요.

이것의 시험화면을 소개해 볼께요.


저렇게 고객도 직원도 말하는대로 뜨는 메시지를 보고 정확하게 응대가능한 시스템은 정말 경이 그 자체.

언어장벽이 커서 여러 매력이 있음에도 세계적인 관광대국으로서의 성장에 한계가 있었던 일본이 이렇게 IT와 함께 급속도로 변모하고 있어요. 이런 변화는 이전에 없던 놀라운 효과를 불러일으키는 좋은 혁신으로 다가올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