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셜D에 등장하는 도로들은 실제 도로들을 따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들의 실제 모습은 어떨까요? 그래서 수많은 도로가 있지만 그 중 몇몇의 일부만 가져와 봤습니다.
1. 하루나(아키나)
이것은 이니셜D 게임 내에 등장하는 하루나, 작중 아키나라 불리는 주인공 후지와라 타쿠미의 홈그라운드이지요.
아래는 실제 아키나의 위성사진입니다.
여기서 노란색으로 표시된 도로가 바로 그 도로인데요. 흠, 굉장히 도로가 굽어있단 걸 알 수 있습니다.
2. 묘기
타쿠미가 나이트 키즈의 타케시, 신고와 대결을 벌인 나이트 키즈의 홈그라운드 묘기산! 과연 여기는 어떨까요?
아래쪽에 있는 저 굽어친 도로가 바로 그 도로입니다. 여기도 만만찮게 구불구불하죠.
하지만 다음 사진에 비하면……직접 보시도록 하시죠.
3. 이로하언덕(이로하자카)
극장판에서 타쿠미가 코가시와 카이와 대결한 곳으로 중간 부분이 하루나나 묘기 이상으로 굽어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실제로 저 구간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카이는 저기서 공중에 라인을 그린다는 미칠듯한(…) 신개념 주행을 선보였고 그걸 따라하다가 죽은 사람도 꽤 된다고 하지요. 물론 그 덕인지 지금은 그 라인을 그리는 구간까지 철저히 울타리로 막아놨다고 합니다.
3. 합포가하라
프로젝트D편에서 프로젝트D와 토도(동당) 레이싱 스쿨간의 대결이 벌어졌던 곳입니다. 이로하의 포스가 강하긴 했어도(…) 역시 구불구불하지요.
이 부분만 보셔도 감이 오시지 않나요?
다음은
4. 츠쿠바
애니메이션 이니셜D Fourth Stage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했던 퍼플 섀도우와의 대결이 펼쳐졌던 츠쿠바산입니다.
아무리 강력한 그들이었지만 결국 나이는 이길 수 없던 것일까요? 하지만 그들이 쌓아놓은 연륜은 프로젝트D가 꺾을 수 있는 게 아니었지요.
5. 나나마가리
사이드와인더와의 대결이 벌어지고 있는 하코네 나나마가리입니다. 특이하게도 여긴 이니셜D 뿐만이 아니라 완간 미드나이트에서도 잠깐 등장하기도 한 곳인데요.
이곳은 어떨까요?
이 사진에서 나나마가리라 불리는 구간은 바로 노란색으로 표기된 구 토카이도로를 뜻합니다. 정말 구불구불한 게 위험해 보이지 않나요? 그나마 신 하코네도로가 생기면서 좀 더 안전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이 생겼지만 구 도로도 여전히 유지되고 있지요.
이렇게 총 6개의 구간을 뽑아봤는데 어떤가요?
개인적으로 일본의 도로, 특히 지방의 도로는 굉장히 위험하다고 생각됩니다. 한국의 지방도도 강원도 같은 곳은 구불구불한 구간이 있긴 하지만 이정도는 아니었다고 생각하거든요.
이상 HNRY의……이니셜D 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