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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NRY와 이니셜 D! - AE86 in Korea

HNRY 2013.05.20 23:33:34
사실 AE86이란 섀시 자체로는 다양한 바리에이션의 차량이 있습니다. 3도어 해치백만 해도 GT, GT-V, GT-APEX 세 트림이 있는데다 2도어 쿠페 모델도 있고 또 차량이 코롤라-스프린터 두 형제 모델이 같은 섀시를 공유하기 때문에 그 바리에이션이 무려 12가지나 되지요. 거기에 AE85도 있으니 그 가짓수는 더 많아지겠지요?

하지만 모델 자체가 출시된 지 30년이 넘은데다 이니셜D의 유명세 때문에 저 섀시코드를 말하면 대부분이 스트린터-트레노 3도어 해치백만 기억하는게 현실입니다.(눈물)

그리고 그 덕에 저 오래된 모델 중에 그나마 쌩쌩하게 돌아다니고 폐차되지 않은 채 잘만 살아있는 모델이 또 토요타 스프린터-트레노 3도어 해치백 모델, 그 중에서 GT-APEX 트림들이지요. 거기에 이 중고차들은 이니D로 인한 유명세에 거품이 끼어 엄청난 가격을 호가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이 차들은 한국에도 극소수가 존재한답니다. 하지만 순정상태에서는 배기가스나 기타 법규에 걸리기 때문에 이 기준에 맞춰 꼼꼼히 튜닝을 해야 하는데 그러면 안그래도 비싼 차인데 튜닝에 들어가는 비용까지 합하면 정말 돈이 무지막지하게 깨져나가죠.

그래서 번호판을 달지도 못한 채 국내에 들여온 트레노도 있다고 하지만 여기서 보여드릴 사진은 정식으로 번호판을 단 트레노들입니다.


※ 서로 다른차임을 알게 하기 위해 번호판의 일부가 드러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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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트레노 그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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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트레노 그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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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트레노 그 3.

참고로 이 번호의 트레노는 제가 아~주 예전에 올린 트레노 사진들에서 86과 함께 전시되어 있던 그 트레노였다고 합니다. 다만 그땐 안개등이 없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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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트레노 그 4.

이쪽은 보닛에 도색이 없어서 이니셜D 초반의 상태로군요.(보닛이 칠해진 건 프로젝트 D편부터. 사실은 도색한 게 아니라 카본 보닛으로 교체한 것이지만.)


요로케 네 대가 한국에서 굴러다니는 트레노들이랍니다. 한국에서 딱 네 대. 그렇다면 주변에서 보기는 어려울 것 같군요.

그리고 네 대의 공통점이 있다면 하이테크 투 톤(팬더 투 톤)이란 점 외에 모두 후기형 트레노란 점이 있지요. 사실 이니셜D에서 타쿠미가 모는 트레노는 초기형 트레노지만 초기형인 만큼 연식도 제일 오래됐고 오리지널(?) 주인공 차인 만큼 아마 가격이 하늘을 치솟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만약 이 차를 본다면 그 오너분들을 만나보고 싶습니다.


이상 HNRY의 이니셜D스토리(?)였습니다.



ps. 그런데 토요타 스프린터-트레노 3도어 해치백이 타쿠미 덕에 살아있긴 한데 코롤라-레빈은? 그리고 86 2도어 쿠페 모델들은? 85들은? 지못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