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은 TVA "신칸센 변형 로봇 신카리온 THE ANIMATION" 제31화의 제목 "?進!! シンカリオン 500 TYPE EVA"에서.

일전에 한번 곁다리로 소개해드린바 있는 신카리온 장난감 수집 최고최악의 복병(?) 신카리온 500 TYPE EVA를 겨우 주문했네요.
구 DX 시리즈 콜라보로 한번 발매가 됐었던 신카리온 500 TYPE EVA는 TVA 방영 시점에서는 절판되어 엄청난 프리미엄이 붙은 상태인지라 반쯤 포기하고 있었는데요. 마침 TVA가 마무리 되고나서 영화화 기념으로 2019년 7월 1일부터 7월 23일까지 테레비군에서 3천명 이상 모집조건으로 가격 19,800엔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받았던 "복각판 신카리온 500 TYPE EVA + 신카리온 초전집 BOX 스페셜 세트"라는 이름으로 마침내 부활하게 되었습니다.
완구의 사양 자체는 구 DX 시리즈와 거의 동일한 물건으로, 복각판 한정으로 신카기어와 연동할 수 있는 신카 카드(다만 인식핀 자체가 500 코다마의 것과 동일하므로 실질적으로는 색과 스티커만 바뀐 500계의 것)가 추가된 구성. 어차피 애니메이션 자체를 보지않는 저한테 초전집은 크게 흥미가 없는 물건이므로 완구만 따로 2만엔에 판매하는 매물을 아마존 재팬에서 주문했습니다.
신카리온 장난감 수집의 마지막 난관이라고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블루레이 초회생산반 2020체 한정 신카리온 E5 하야부사 골드 버전은 입수 난이도를 고려하면 제 수준에선 도저히 손 댈 수 없는 물건이므로 깔끔하게 단념.
사실 신카리온 하야부사 Mk-2 리뷰의 코멘트에서 예고해드렸던 엄청난 물건은 이것과는 또 별개의 물건이긴 한데, 그건 다시 기회가 되는데로. 일단 힌트를 드리자면 본문과 두개의 공통점을 공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