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2017년 3분기 애니에는 이상한 캐릭터들이 많다?!

마드리갈 2017.09.08 23:59:09
이제 9월이고 하니, 이달 중에는 3분기 신작애니 중 1쿨 분량인 것들과 2분기 신작애니 중 2쿨 분량인 것은 이달 중에 끝나게 되어요. 매분기 애니를 보면서 기묘한 것을 많이 발견하고는 했지만, 이번 분기의 애니에 유독 이상한 캐릭터들이 넘쳐난다는 느낌을 쉽게 떨쳐버리기 힘드네요.

여기에는 스포일러가 있을 수도 있고, 포럼에서는 스포일러에 대해서는 어떤 규제도 하고 있지 않으니 더 읽으실지는 각자의 판단에 맡김을 미리 알려둘께요.


우선, 뭔가 극단을 달리는 캐릭터들이 많이 보이고 있어요.
이전에 쓴 글인 주관적으로 선정한 바보 캐릭터의 최종보스에도 소개해 두었지만, 이상할 정도로 바보 캐릭터가 눈에 띄고 있어요. 저 글에서 소개하지 않은 다른 바보 캐릭터는 역시 바보걸에 등장하는 하나바타케 요시에와 아쿠츠 루리가 있는데, 이 캐릭터들을 조금 언급해 볼께요.
일단 하나바타케 요시에는 딸 요시코와 막상막하 수준의 심각한 바보이긴 하지만 최소한 자신의 딸이 구제불능이라서 이대로 방치해 두면 자신의 노후가 위험하다는 상황판단과 위기의식 정도는 지니고 있어서 바보 캐릭터의 최종보스 선정에서는 석패(?)했어요. 한편, 아쿠츠 루리는 원작자가 억하심정이 있나 싶을 정도로 불쌍한 캐릭터로, 노력은 열심히 하는데 잘하는 게 단 하나도 없어요. 그냥 못하는 게 아니라 지독하게 못하는 수준에, 시험점수는 0점을 벗어나지 못할 정도이니...

기분나쁜 캐릭터도 다수 보이네요.
이 캐릭터들은 어서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첫 갸루, 날조트랩 NTR에 등장하고 있어요.

어서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의 캐릭터로는 쿠시다 키쿄, 류엔 카케루, 야마다 알베르토, 코엔지 로쿠스케, 쿠스다 유키츠가 있어요.
쿠시다 키쿄는 1학년 D반 소속으로 학교의 모두와 친구가 되고 싶어하는 활달하고 귀여운 미소녀이지만, 실상은 위선자의 면모를 지니고 있는데다 동급생 호리키타 스즈네가 죽었으면 할 정도로 증오하고 있어요. 그런 본래의 모습을 아야노코지 키요타카에게 들키고는, 발설하면 성폭력범으로 몰겠다면서 키요타카의 손을 끌어다 자신의 가슴을 만지게 해서 옷에 지문을 남게 만들어버리는 식으로 협박까지 하고 말아요.
류엔 카케루는 1학년 C반의 리더로, 폭력과 심리전으로 학교 내 패권을 장악하려는 야심가로, 온갖 궤계를 구사하고 있어요. 그리고 도발에 잘 넘어가는 D반의 스도 켄을 이용하여 그를 제거하고 D반에 타격을 줄 목적으로 폭력사건을 조작했다가 아야노코지 키요타카와 호리키타 스즈네의 역공작에 실패하는가 하면, 호리키타 스즈네 및 C반의 이부키 미오에게는 성희롱을 가하는 등 보기싫은 모습을 잔뜩 노정하고 있어요.
야마다 알베르토는 전술한 류엔 카케루의 심복으로, 폭력행사에 전혀 거리낌이 없어요. 특히 이부키 미오를 붙잡아 여객선 난간에 던져버리는 장면에서는 기대를 접었어요. 이부키 미오의 대사에 나온 것처럼 그는 류엔의 의도대로 사육되고 있는 입장에 지나지 않아요.
코엔지 로쿠스케는 위의 세 캐릭터와는 달리 기본적으로는 무해한데 엮이고 싶지 않은 성격의 인물이죠. 버스 내 우선석에 앉아 있는데 쿠시다 키쿄가 노인에게 자리를 양보하면 어떻겠느냐는 말에 "그래야 할 법적 의무는 없다!!" 라고 무시하는 한편, 섬에서의 1주일간 특별시험에서는 타잔을 능가하는 나무타기 실력을 보이면서도 몸이 아프다는 이유로 그냥 여객선으로 돌아가 버리는 등 도저히 예측할 수 없는 행보를 이어 나가는 터라 별로 좋게 보이지를 않아요.
쿠스다 유키츠는 교내 쇼핑몰 전자부의 직원으로, 시즈쿠라는 가명으로 그라비아 아이돌 활동을 하는 재학생 사쿠라 아이리를 스토킹하고 있어요. 결국 그는 아이리를 납치하여 성폭력을 가하려 하지만, 그 직전에 아이리가 아야노코지 키요타카에게 전화를 걸어서 위치추적을 가능하게 했고 결국 키요타카 및 이치노세 호나미의 대처로 붙잡혀 경찰에 연행되어요.

첫 갸루의 캐릭터로서는 미타라이 다이가 있어요.
미타라이 다이는 야메 유카나의 중학교 동창인데, 그 점을 이용하여 연애문제 고민을 들어준다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유카나가 갸루니까 성적인 쪽에서 약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성적으로 농락할 계획을 세우고 있어요. 그리고 그걸 자신의 친구들에게 자랑스러운 듯이 "난 말이지, 남자친구 있는 여자 뺏는 게 엄청 좋거든? 내가 다 쓰고 나면 너희들도 돌아가며 쓰게 해 주지." 라는 저속하기 짝없는 말을 하고 있어요.

날조트랩 NTR의 캐릭터로는 후지와라가 있어요.
일단은 외모는 장신의 미남이지만 인간관계 갈아치우기 및 폭력에 일말의 가책을 느끼지 않고 있어요. 여자친구를 쉽게 갈아치우는 것은 물론이고 작중의 현재 여자친구인 미즈시나 호타루와 교제하고 있지만 상황이 전혀 정상적이지 않아요. 성폭력이니까요. 그의 대표적인 대사는 "나는 여자는 싫다. 하지만 섹스는 좋다."

직업에 소명의식 등이 전혀 없는, 현실에 찌든 듯한 캐릭터도 보이고 있어요.
어서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의 등장인물 챠바시라 사에가 그러해요.
챠바시라 사에는 1년 D반의 담임으로 일본사를 담당하고 있는 미녀 교사이지만 학생을 소중히 한다는 생각이 전혀 보이지 않아서 인간적인 매력은 결여되어 있어요. 자신이 담당한 과목을 가르치는 이외에는, 학생들과의 접점은 교내 활동데이터 내역을 보여주면서 학생들을 어리석은 쓰레기 취급을 하거나, 뭔가를 해보려 하는 아야노코지 키요타카와 호리키타 스즈네에게 냉소적으로 대하거나, 특별시험을 앞두고 공지사항을 전하는 정도로 최소화되어 있어요.


하지만 이런 캐릭터들이 많은 3분기 애니라고 해도 괴작들만 널린 건 아니고, 볼 가치가 있는 것들도 꽤 많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네요. 그 점에 대해서는 다른 글에서 다룰 예정이예요.